애완견 훈련사인 이찬종이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었습니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 오산경찰서는 지난 1일 이찬종을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이찬종은 2021년 7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지방 촬영장 등에서 30대 보조 훈련사 A씨에게 강제추행을 반복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유명 반려견 훈련사가 보조 훈련사를 성희롱 및 강제추행한 혐의로 피소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그 때는 강형욱 씨가 연관돼 언급되었으나, 이에 대해서는 직접 부인한 바 있습니다.
이찬종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강제 추행 혐의를 인정했지만, "일부 오해받을 수 있는 대화가 있었지만 여성 A에 대해 어떠한 신체접촉이나 성추행 행위를 한 사실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찬종의 측면에서는 "이찬종 소장은 센터장 B씨로부터 해고를 막지 않으면 위해를 가할 것이라는 지속적인 협박과 공갈에 시달리며 B씨의 요구를 거절하자, 센터장 B씨는 A씨를 이용하여 이 사건의 무고성 및 언론 제보로 이어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A씨는 무고죄로 B씨를 상대로는 공갈, 강요, 무고 교사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 등으로 고소하려는 과정에서 고소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한 번 명예가 손상되면 회복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찬종 씨는 누구?
대한민국의 동물훈련사이자 기업인으로, 이삭애견훈련소의 소장입니다.
SBS의 '그 분이 오셨다!'로 유명한 TV 동물농장 전문가로 유명합니다.
<출연방송 프로그램>
- TV 동물농장 (SBS)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SBS)
- 생활의 달인 (SBS)
- 개밥 주는 남자 시즌 1 (채널A)
- K-Poppin' (아리랑 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