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르노 자동차 페미논란


최근 르노코리아는 사내 홍보용으로 제작된 유튜브 영상에서 페미니즘 관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문제의 영상은 내부 홍보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나, 일부 장면이 페미니즘을 과도하게 지지하는 내용으로 해석되면서 인터넷 상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여성의 권리와 역할을 강조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고, 이로 인해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과도한 페미니즘" 논란이 제기되었습니다. 특히, 특정 장면이 성별 간의 차별을 조장하거나 특정 성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이러한 논란을 인지하고, 즉각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공식 성명을 통해 영상 제작 과정에서 세심한 검토가 부족했음을 인정하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앞으로 모든 형태의 차별과 혐오를 배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논란은 기업이 홍보 콘텐츠 제작 시 사회적 민감성을 얼마나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사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민감한 접근과 세심한 검토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르노 인사이드 Renault Inside 안녕하세요. 르노코리아입니다. 르노코리아 사내 홍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관련 논란 발생되고 있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사내 홍보용으로 제작된 영상의 일부 장면으로 논란을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르노코리아는 해당 영상이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며, 영상 제작 과정에서 세심하게 검토하지 못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르노코리아는 어떠한 형태의 차별과 혐오 없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